Website Schema Logo Schema Review Schema Social Media Schema Sitelink Schema 홀덤의 시작 텍사스 홀덤 핸드 확률
top of page

홀덤의 시작 텍사스 홀덤 핸드 확률

최종 수정일: 2월 21일

홀덤 게임에서 핸드의 가치를 단순히 프리플랍 핸드 순위에 의존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홀덤의시작 핸드랭킹은 게임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홀덤은 단순히 카드의 순위만으로 승부를 가르는 게임이 아닙니다.

게임의 상황, 즉 테이블의 동적인 상태, 상대방의 행동 패턴, 자신의 포지션 등 많은 요소들이 핸드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핸드 그룹을 단순히 숫자로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상황에 따라 의미적으로 분류하고 그에 따라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황에서는 높은 순위의 핸드를 포기하고, 낮은 순위의 핸드로 공격하는 것이 이길 수 있는 전략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핸드의 순위에 얽매이지 않고, 게임의 상황을 유연하게 판단하여 핸드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홀덤 게임에서 더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고,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홀덤사이트나 온라인홀덤에서 게임을 즐길 때는 핸드의 순위에만 의존하지 말고, 게임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핸드의 가치를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홀덤 게임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랭킹의 숙지의 중요성
핸드랭킹 순위표

홀덤의 시작,프리미엄 핸드(상위 10% - 1위 ~ 17위)


핸드랭킹 상위 10프로 카드 숙지
핸드랭킹 순위 10% 1위~17위

플레이어가 상위 10%의 프리미엄 핸드만으로 게임을 진행하려고 결정한다면, 그 플레이어의 전략은 보수적이고 타이트한 스타일로 볼 수 있습니다.

포커 전문가들은 게임 참여율을 30%로 유지하라고 조언합니다. 이는 10판의 포커 게임 중 3판만 팟에 참여하고, 나머지 7판은 핸드를 받은 후 폴드하라는 의미입니다.

프로포커 세계에서는 30%의 팟 참여율이 가장 이상적인 수치로 여겨집니다. 상위 10%의 핸드는 수학적으로 10판 중 한 번만 나오므로, 결국 팟 참여율은 10%가 됩니다.

캐시 게임에서는 이런 전략을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으로 권장하는 전략은 아닙니다.


홀덤의 시작, 스페셜 핸드(상위 20% - 1위 ~ 34위)


전략적 핸드랭킹 순위
핸드랭킹 상위 20%

만약 플레이어가 상위 20%에 속하는 스페셜 핸드만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한다면, 그 플레이어의 전략은 방어적인 스타일로 볼 수 있습니다.

텍사스 홀덤을 배우는 과정에서는 다양한 전략을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위 20%의 핸드로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지만, 상위 30%의 핸드로도 플레이해보는 경험은 더욱 다양한 전략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홀덤의 시작, "굿 핸드"라고 불리는 상위 30% (1위 ~ 52위)의 핸드들에 대해 알아 봅시다.


실력을 요구하는 핸드
good 핸디 상위 30% 해당 됩니다.

이 범위의 굿 핸드들은 포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팟 참여율인 30%에 해당하는 이상적인 선택이 됩니다.

파켓 핸드를 살펴보면, 이들은 모두 상위 30%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의 핸드 선택 스타일은 플레이어가 어그레시브(즉, 공격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팟 참여율이 30%를 초과한다면, 그 플레이어는 "루즈 스타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팟에 자주 참여하고, 플랍을 보는 것을 선호하며, 쉽게 핸드를 포기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핸드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여 선택하는 것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를 통해 각 핸드의 가치를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홀덤의 시작, "몬스터 포켓"이라는 용어는 특히 강력한 핸드를 지칭합니다.


경쟁자의 머니를 끌어내세요
몬스터 핸드

일반적으로 "몬스터 핸드"라고 언급하면 AKs, AQs를 포함한 총 5가지 핸드를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핸드의 특성에 따른 분류를 기준으로 하므로 그들은 제외됩니다.

몬스터 포켓 핸드는 강력하기는 하지만, 본질적으로 원페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상대를 대상으로 하거나 커뮤니티 카드를 고려하지 않으면, 이 강력한 핸드도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항상 유념하면서 게임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홀덤의 시작, "빅 에이스"라는 용어는 같은 무늬의 에이스와 킹을 가진 강력한 핸드를 지칭합니다.


경쟁자에게 높은 패임을 티내지마세요
빅 에이스

이는 포커에서 최고의 족보인 로얄 플러시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상위 스트레이트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프리플랍에서 올인으로 가서 쇼다운 승부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포커 핸드에는 상대방의 수에 따라 가치가 달라집니다. 일부 핸드는 소수의 상대를 대상으로 할 때 가장 효과적이며, 다른 핸드는 많은 수의 상대를 대상으로 할 때 더 유리합니다.

“빅 에이스” 그룹은 이 중에서도 소수의 상대를 대상으로 하는 전략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는 "빅 에이스"의 강력한 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홀덤을 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전략과 방법이 있는데 중요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적절한 핸드 선택: 모든 핸드를 플레이하지 마세요. 상위 20% ~ 30%의 핸드만을 플레이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2. 포지션 이해: 포지션은 홀덤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행동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이는 주로 딜러 버튼에서 가능합니다.

  3. 다른 플레이어를 주시하라: 다른 플레이어의 패턴과 스타일을 주시하고, 그들이 어떤 핸드를 가질 수 있는지 추측하십시오.

  4. 적절한 베팅: 너무 많은 팟에 참여하지 마세요. 또한,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을 때는 공격적으로 베팅하십시오.

  5. 블러핑: 블러핑은 홀덤에서 중요한 전략입니다. 그러나 블러핑은 상황에 따라 사용해야하며, 항상 신중해야 합니다.

  6. 핸드를 포기할 줄 알아야 합니다: 모든 핸드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핸드를 포기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일 수 있습니다.

  7. 이러한 팁들은 홀덤을 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기억하십시오, 홀덤은 기술과 전략뿐만 아니라 운도 큰 역할을 합니다.

홀덤 마스터에서는 다양한 홀덤의 전략을 안내합니다.
홀덤 마스터에서는 다양한 홀덤의 전략을 안내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