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홀덤 투어(APT)는 하노이에서 가장 큰 메인이벤트인 이벤트가 중간에 일정을 취소되는 일이 발생되었다.
이는 이벤트가 진행된지 4일차가 되는 날, 홀덤 우승상금이 많이 쌓인 시점에서 이루어진 어처구니 없는 결정이었다.
홀덤솔루션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집중조사를 해보았습니다.
토요일 아침, 하노이에서 홀덤투어의 공식 계정은 어떤 이유로 메인이벤트가 갑자기 종료되었는지에 대한 자초지종 설명 없이 이벤트취소라는 어처구니 없는 결정을 발표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운영자들이 정부로부터 압박을 받았을 것이라 추측하는 기사가 속출하며, 참가자들의 일파만파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소셜 미디어(SNS) 계정은 이 게시물에 대한 댓글을 비활성화했지만, 그 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것으로 확인되었다. 많은 홀덤 팬들이 메인이벤트 취소에 대한 궁금증을 품고 있다.
APT 하노이에서의 이번 행사는 아시아 전 지역의 홀덤 커뮤니티에 큰 관심을 끈 행사 중 하나이다. 많은 홀덤선수들이 기대와 응원 속에 참가했다. 하지만 이러한 갑작스러운 취소라는 결정으로 많은 참가자들이 실망과 분노를 안기고 떠났다.
정부와 APT 사이의 관계나 해당 APT 메인 이벤트의 취소 결정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공식으로 공개되지 않는 한, 이번 행사가 어떤 이유로 취소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계속 미스터리로 남을것으로 보인다.
APT 하노이 빌리언즈 시리즈는 아직 2일의 일정이 더 남아있는 상태이며, 약 $1,500달러(한화 1,941,795원 상당)의 메인이벤트도 이에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나머지 일정은 메인이벤트 취소로 인하여, 더 이상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APT의 발표에 따르면 “이벤트 나머지 일정을 취소하는 결정은 가볍게 내린 것이 아닙니다. 이는극도의 어려운 상황에서 결정한 것으로, 관계자들의 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없었음에 대해 정말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죄드립니다. 선수들과 스태프의 안전은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문제이며, 우리는 이러한 우려를 모든 것보다 우선시해야 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여러분의 양해에 감사드립니다.”라고 APT관계자가 밝혔다.
메인 이벤트 취소로 인해 정산되지 않은 돈에 대해서는 APT에서 반환할 예정인것으로 확인됩니다. 발표에 따르면 남아있는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상금을 받게 될 것이며, 환불은 12월 10일부터 시작되어 상금은 토너먼트 취소 시점의 스택 크기를 기준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コメント